인천공항콜택시 예약 해외여행 추천 교통수단

인천공항콜택시 예약 해외여행 추천 교통수단

여행과 이동 수단. 끊으려야 끊을 수 없는 관계. 여행을 계획하면서부터 이동 수단에 관한 고민은 시작된다. 서울의 동쪽 끝에 살고 있는 내겐 공항으로 이동하는 그 순간부터 이동 수단에 대한 고민이 시작되는데 공항에 도착해야 하는 시간에 따라 이동 수단이 달라지게 된다. 이 글에서는 인천공항콜택시에 관한 이야기가 주재료이며 더불어 그동안의 다른 대중교통수단에 대한 비교도 조금은 섞여 있다. 해외여행 추천 교통수단 영상 1분 22초. 처음으로 이용하게 된 인천공항콜택시 예약. 지인에게 소개를 받고 낯섬에 주저하다가 전화를 하니 이게 무척이나 심플하게 진행이 된다. 누구나 낯선 것에 대한 고민이나 걱정이 있을 텐데 인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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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외국인도 지방 가기 쉽게”, 문체부·관광공사 교통접근성 개선 방안 논의

“외국인도 지방 가기 쉽게”, 문체부·관광공사 교통접근성 개선 방안 논의

아시아투데이 이장원 기자 =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29일 외국인 관광객의 지역 관광교통 접근성을 높이기 위한 협력 방안을 모색한다. 문체부는 이날 관광공사 서울센터에서 한국철도공사, 온라인 여행사(OTA) 클룩 등 민간업계와 관련 기관이 참여한 가운데 외국인 개별 여행객의 교통 접근성 개선 방안에 관한 간담회를 연다고 밝혔다. 이 자리에는 에스알(SR), 카카오모빌리티, 티맵모빌리티, 롯데렌탈, 비자코리아, 부산시, 한국관광교통연구원, 에스알(SR), 전국고속버스운송사업조합 등도 함께 한다. 간담회에서는 지역관광 활성화를 위해 교통 접근성을 향상한 사례가 공유될 예정이다. 부산시는 문체부의 ‘지역 관광교통 개선사업’의 일환으로 기장군 오시리아 중심으로 시범 운영하고 있는 수요 응답형 버스(DRT)의 성과를 소개한다. 수요 응답형 버스는 4월 기준 약 53만 명이 이용하고 있다고 문체부는 설명했다. 클룩은 지난해 말 고속버스 실시간 예매 서비스를 도입한 이후 예약률 증가 성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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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테러센터장 “‘이재명 피습’ 메시지 유포 경로 확인 못해”

대테러센터장 “‘이재명 피습’ 메시지 유포 경로 확인 못해”

김혁수 국무조정실 대테러센터장. 2024.1.25/뉴스1 © News1 송원영 기자 김혁수 국무조정실 대테러센터장이 29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 피습 사건 당시 유포된 문자 메시지와 관련해 “전 직원을 대상으로 2주 정도 자체 조사한 결과 어떻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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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레이드? 말도 안 돼” 류현진과 헤어진 괴수의 아들과 안타왕은 741억원 가치…토론토 단장 ‘진화’

“트레이드? 말도 안 돼” 류현진과 헤어진 괴수의 아들과 안타왕은 741억원 가치…토론토 단장 ‘진화’

[마이데일리 = 김진성 기자] “말도 안 된다.” 결국 토론토 블루제이스 로스 앳킨스 단장이 입을 열었다. 간판타자 블라디미르 게레로 주니어와 보 비셋의 트레이드설이 지속적으로 나돌자 3일(이하 한국시각) MLB.com에 “그것은 우리에게 말이 되지 않는다”라고 했다. 게레로와 비셋은 2025시즌을 마치면 FA가 된다. 게레로는 올해 1990만달러, 비셋은 내년까지 3년 3360만달러 계약이 각각 체결된 상태. 합계 5350만달러(약 741억원). 토론토는 아직까지 두 프랜차이즈 간판타자에게 연장계약을 제시하지 않은 상태다. 토론토가 근래 팀 페이롤이 올라갔음에도 성과는 확실하지 않았다. 매번 와일드카드시리즈 혹은 디비전시리즈 진출에만 만족해야 했다. 더구나 올 시즌 아메리칸리그 동부지구 최하위로 처진데다 와일드카드시리즈에서도 쉽지 않은 형국이다. 때문에 미국 언론들은 토론토가 7월 말 트레이드 데드라인을 앞두고 파이어세일에 나설 수 있다고 바라본다. 당장 FA 자격을 얻는 기쿠치 유세이, 케빈 키어마이어, 대니 잰슨 등을 언급하지만, 게레로와 비셋만큼의 임팩트는 아니다. 게레로와 비셋을 팔면 토론토는 완전한 새판짜기에 돌입하게 된다. 게레로와 비셋은 최근 1~2년간 주춤했다. 게레로는 2021년 아메리칸리그 홈런왕, 비셋은 2021~2022년 아메리칸리그 최다안타왕이었다. 이 명성을 회복한다면 트레이드 가치는 더 올라갈 수 있다. 게레로는 4월 부진을 털어내고 5월에 맹활약했다. 반면 비셋은 5월에도 폭발적이지 않았다. 그래서 역설적으로 트레이드 되면 타격감이 폭발할 수 있다는 전망도 나온다. 앳킨스 단장은 “당신이 다른 임원들과 얘기할 때, 트레이드를 고려할 것인지 물어보면 우리는 단지 그들에게 어떤 시간을 들인 게 아니라고 말할 뿐이다. 그들은 매우 재능 있고 훌륭한 동료다. 물론 그들은 다른 팀들에 매력적이라서 전화를 할 것이다”라고 했다. 토론토는 게레로, 비셋과 연장계약을 논의 중이다. 앳킨스 단장은 “우리는 그들과 대화를 했다. 앞으로도 계속될 것이다. 그들을 믿는다. 그들의 미래를 믿고 그들이 여기서 오래 뛸 수 있는 방법이 있길 바란다”라고 했다. 앳킨스 단장의 진화에도 두 사람의 트레이드설은 식지 않을 전망이다. 공격형 1루수와 유격수를 원하는 팀이라면, 두 사람에게 관심을 가질 게 분명하다. 토론토가 포스트시즌 경쟁을 펼칠 위치로 올라가야 트레이드 확률이 떨어질 전망이다.

여행맛집

인천공항콜택시 예약 해외여행 추천 교통수단

인천공항콜택시 예약 해외여행 추천 교통수단

여행과 이동 수단. 끊으려야 끊을 수 없는 관계. 여행을 계획하면서부터 이동 수단에 관한 고민은 시작된다. 서울의 동쪽 끝에 살고 있는 내겐 공항으로 이동하는 그 순간부터 이동 수단에 대한 고민이 시작되는데 공항에 도착해야 하는 시간에 따라 이동 수단이 달라지게 된다. 이 글에서는 인천공항콜택시에 관한 이야기가 주재료이며 더불어 그동안의 다른 대중교통수단에 대한 비교도 조금은 섞여 있다. 해외여행 추천 교통수단 영상 1분 22초. 처음으로 이용하게 된 인천공항콜택시 예약. 지인에게 소개를 받고 낯섬에 주저하다가 전화를 하니 이게 무척이나 심플하게 진행이 된다. 누구나 낯선 것에 대한 고민이나 걱정이 있을 텐데 인천공…….
의왕 청계사, 천년고찰 속 문화유산 체험 카페 ‘휴우’ 운영

의왕 청계사, 천년고찰 속 문화유산 체험 카페 ‘휴우’ 운영

아시아투데이 황의중 기자 = 대한불교조계종 의왕 청계사는 사찰 일대를 거닐며 다양한 문화유산체험을 할 수 있는 체험 카페 ‘휴우(休憂)’를 운영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천년고찰 청계사 일대의 자연 속에서 힐링하면서 문화유산 체험학습을 통해 국가 문화유산의 소중함을 후손들에게 일깨우자는 취지로 마련됐다. ‘휴우’는 지난달 26일 첫 운영을 시작으로 10월까지 총 16회에 걸쳐 진행된다. 지역시민 누구나 창계사를 방문하는 모든 탐방객들은 5대 선사 부도탑·극락보전 등 문화유산답사를 통해 자연스럽게 힐링명상, 자연숲 명상을 체험할수 있다. 아울러 가족간의 소통과 교감을 통해 서로를 이해하는 시간도 가질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휴우’에서는 청계사 스탬프 투어, 문화유산 팔찌 만들기, 비파 꾸미고 연주하기, 청계사 영상 시청 퀴즈 등을 체험할 수 있다. 청계사는 이번 프로그램을 6월(2·9·16·23·30일), 7월(7·14일), 9월(1·8·22·29일), 10월(6·13·20·..

경제

[이길우 변호사의 호크아이 칼럼26] 운전자보험금 신청시 무엇을 주의해야 하는가?

[이길우 변호사의 호크아이 칼럼26] 운전자보험금 신청시 무엇을 주의해야 하는가?

[교통사고형사전문 이길우 변호사] 오늘은 실무적인 이야기를 해보겠다. 교통사고 사건을 수임하여 진행하면 변호사가 운전자보험 보상금을 신청해야 하는 경우가 발생한다. 의뢰인이 가해자라면 피해자와 합의를 진행하는 과정에서 형사합의금을 신청한다. 피해자면 상대방 가해자가 가입한 운전자보험에서 형사합의금을 받아야 한다. 본 변호사가 가해자를 대리하는 입장이라면 운전자보험에서 형사합의금을 신청해본 경험이 아주 많아 별 이슈가 없다. 문제는 피해자를 대리할 때다. 종종 상대방인 가해자측 대리인이나 가해 당사자가 운전자보험을 신청할 줄 몰라 문제가 발생한다. 피해자가 형사 합의를 해주겠다는 의사표시를 했음에도 시간이 지지부진 계속 흐르면 피해자 입장에서 기분이 불편할 수 있다. 또한 상대방측 역시 기소를 앞두거나 이미 공소가 제기되어 공판을 앞두고 있다면 마음이 불안할 터다. 그래서 최근에는 어느 쪽을 대리하든, 본 변호사가 운전자보험사와 직접 소통을 하고 보상금을 받아주곤 한다. 사실 절차상 조금 귀찮을 뿐 그다지 어렵지는 않다. 다만 핵심적인 부분을 놓쳐 보험사에서 심사가 지연되거나, 약관이나 보험증권을 해석하는 데 있어 충돌이 난다. 이번 칼럼에서는 이러한 시행착오를 줄일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겠다. 유형은 크게 2가지다. 교통사고 피해자의 부상 또는 사망이다. 먼저 부상으로 운전자보험이 형사합의금을 지원하는 형태는 12대 중대 과실 여부에 따라 다시 2가지로 나눠 볼 수 있다. 12대 중대 과실로 인하여 피해자가 다쳤을 때를 살펴보자. 이 때는 피해자 주치의가 발급한 진단서에 나와 있는 진단 주수가 핵심이다. 과거 운전자보험에서는 6주 이하 피해자는 보상을 하지 않았지만 어린이보호구역, 소위 스쿨존 사고 처벌이 강화됨에 따라 최근 상품은 6주 이하라도 합의금을 지원해 주는 경우가 있다. 중요한 건 6주를 넘어서는 부상인데, 통상 6주부터 10주 미만, 10주부터 20주, 20주 이상으로 구분을 하는데 역시 최근에는 20주 이상과 25주 이상을 구분하는 상품들도 있으니 잘 살펴보기 바란다. 여기서 반드시 명심할 점은 교통사고로 사람이 크게 다쳤다고 하더라도 첫 진단서에 피해 정도에 걸맞는 진단 주수를 명기하는 경우는 많지 않다. 가령 사고로 인하여 다리가 절단된 피해자도 진단 주수를 20주 이상 거의 써주지 않는다. 하지만 다리가 절단된 피해자가 140일이 지나면 퇴원해도 될까? 그렇지 못한 경우가 더 많을 것이다. 그때는 이렇게 해야 한다. 초기 진단서를 일단 보험사측에 제출한 후 진단서에 명기된 기간이 도과하면 주치의에게 얘기해서 추가 진단서를 발급하여 보험사측에 보내라. 하지만 종종 추가 진단서에 진단 주수 쓰는 걸 곤란해하는 의사들이 있다. 그럴 때는 실제 입원을 하고 치료를 받았다는 증빙을 보험사측에 내면서 강하게 주장을 해야 한다. 비록 진단서에 필요한 진단 주수가 쓰여 있지는 않지만 실제로 그 기간 이상 입원 치료를 받은 걸 증빙하면 그에 해당하는 형사합의금을 지원받을 수 있다. 또 다른 부상 경우는 12대 중과실이 아닌 일반 교통사고로 피해자가 중상해를 입었을 때이다. 여기서는 피해자 상태가 「자동차사고 부상 등급표」에서 정한 상해 급수 정도가 중요하다. 경찰은 보통 12주 이상 진단이 나왔을 때 중상해 여부를 판단하는데 수사기관의 중상해 판단도 물론 존중하지만 실제 합의금 지원을 결정할 때는 부상 등급표와 진단명이 일치해야 한다. 따라서 교통사고 사건을 능숙하게 다루려면 이 등급표에 대한 지식을 갖추는게 필요하다. 중상해도 여러 가지 형태가 있지만 사망 사건에 준하는 등급은 바로 피해자 개호 사건이다. 개호란 간병인이 필요한 유형을 말하는데 실무에서는 피해자가 사지마비나 식물상태가 된 걸 말한다. 이 경우 피해자가 가해자의 가입 보험사를 상대로 소송을 제기하려면 최소한 6개월이란 시간이 필요하다. 그 기간 동안 발생할 간병비를 처리하는 게 결코 쉽지 않은 일이다. 따라서 가해자가 가입한 운전자보험이 있다면 최대 지원액으로 형사합의금을 받아서 충당하곤 하는데 피해 정도가 중상해임이 명백하다보니 다른 유형보다 상대적으로 청구가 어렵지는 않다. 이제 마지막으로 피해자가 사망한 경우를 알아보자. 교통사고로 피해자가 사망한 사건에서 가해자가 피해자 유족들과 합의를 하기까지는 많은 난관이 기다리고 있다. 도의적으로도 용서를 구하기가 어렵지만 무엇보다 운전자보험 형사합의금 최대치가 나오기 때문에 가해자 본인이 자기 돈으로 먼저 합의금을 지급하기엔 액수가 너무 크다. 따라서 보통 피해자 직접 청구를 진행한다. 피해자 유족 입장에서는 합의금을 받지 못한 상태에서 합의서를 써줘야 하기 때문에 불안할 수 있다. 이럴 때는 합의서에 만일 합의금이 지급되지 않으면 합의는 무효가 된다는 조항을 넣음으로써 해결할 수 있다. 아울러 합의서 외에도 보험사에 청구할 서류를 준비해야 한다. 피해자 유족이 여러 명일 경우 유족 대표 하나를 선정하여 합의서를 작성해야 한다. 그러기 위해서는 대표가 아닌 다른 유족들로부터 위임장을 받아야 하는데 이 위임장은 위임인의 인감증명서를 포함하여 합의서 3부에 모두 첨부되야 하기 때문에 필요한 서류 숫자를 잘 체크해야 한다. 이때 보험사가 사망진단서를 반드시 요구한다. 합의서 작성에만 골몰하여 필요서류를 빠뜨린다면 그만큼 합의금 지급 시기가 늦어질 수 있으니 이 또한 주의를 요한다. 앞으로도 본지 칼럼을 통하여 실질 도움이 될만한 실무 지식을 알려 드리는 데 더욱 노력하겠다는 말씀을 끝으로 오늘 내용을 마치겠다. |이길우 법무법인 엘케이에스 대표변호사. 공대 출신, 컴퓨터 엔지니어로 일하기도 했지만 뜻한 바 있어 사법시험을 2년 반 만에 합격하고 13년째 교통사고 형사전문으로 활동 중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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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형욱 사태 發 ‘업무용 메신저’ 열람 논란…관리자 감시 허용 문제 없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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